영풍 "지역인재 확보 총력"..'우수기업 초청 설명회' 참석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5.26 16:48 의견 0
26일 영풍이 국립 안동대학교에서 열린 '우수기업 초청 설명회 및 취업상담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영풍이 상담부스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상대로 취업상담을 하는 모습 [자료=영풍]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경북 봉화군에 비철금속 제련소인 석포제련소를 운영하고 있는 영풍이 지역 인재 모시기에 나섰다.

영풍은 국립 안동대학교에서 열린 '우수기업 초청 설명회 및 취업상담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북 지역의 우수기업과 취업준비생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안동대학교 취업창업본부가 마련했으며 영풍을 비롯해 경북권 산학협력 우수기업 5개 사가 참여했다.

참가 기업들은 채용담당자 스페셜 특강, 1대1 취업 상담 등 취업 지원활동을 진행했다.

영풍은 해당 행사에서 상담부스를 차리고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 직군별 채용 계획 및 전형 설명, 면접 관련 심층 상담 등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영풍 박영민 대표이사는 "석포제련소가 있는 경북 북부권에서 실력과 열정,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모시고자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 대학이 합심해 인재를 양성하고 그러한 인재 채용을 통해 공동 번영하는 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