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치유서비스 시행..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허미화 기자 승인 2022.05.23 14:13 의견 0

[한국정경신문(부산)=허미화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미디어 중독을 예방·해소하기 위해 올해에도 위험단계별 맞춤형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치유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9~19세 미만 부산시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진영)에서 매년 실시되는 사업이다.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전담상담사를 배치해 온라인 진단조사를 통한 대상자 발굴, 치유 프로그램 제공,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집단상담, 종합심리검사, 병원연계 및 치료지원, 치유캠프 등을 지원하고 중독 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교육, 가족 상담, 가족 치유캠프 등과 같은 청소년과 보호자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부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또는 청소년 전화, 구·군 센터 8곳(중구, 영도구, 부산진구, 동래구, 남구, 해운대구, 사하구, 수영구)으로 연중 신청하면 된다.

안경은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미디어 중독 청소년이 점차 증가하는 상황에서 지역 내 청소년들이 이 치유서비스를 통해 미디어 중독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