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최초 디에이치"..현대건설, 광주 광천동 재개발 수주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5.16 15:37 의견 1
지난 15일 광주 광천동 재개발 정비사업 조합이 시공사 선정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대건설이 조합 측에 제안한 '디에이치 루체도르'의 조감도 [자료=현대건설]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현대건설이 광주광역시 광천동 재개발 사업지에 광주 최초로 '디에이치(THE H)'를 선보인다.

광주 광천동 재개발 정비사업 조합은 지난 15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해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광천동 재개발 사업 수주를 통해 올해 도시정비 누적 수주액 4조9585억원을 달성했다"며 "이번 광천동 재개발 수주를 통해 현대건설은 3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 갱신과 4년 연속 도시정비 수주실적 업계 1위 달성을 향해 순항 중이다"고 설명했다.

광주 재개발 최대어로 불리는 광천동 재개발사업은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670번지 일대 25만4466㎡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33층 규모 공동주택 5006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현대건설은 광주 광천동 재개발사업에 광주광역시 최초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THE H)'를 적용하고 '디에이치 루체도르(THE H LUCEDOR)'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루체도르는 빛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루체(LUCE)'와 골든(Golden, 금으로 됨)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도르(D’OR)'의 합성어로 빛고을 광주의 금빛 랜드마크가 될 명품 단지를 조성하려는 현대건설의 의지를 담았다.

광천동 재개발 사업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광주 종합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는 등 광주광역시 교통과 상업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이외에 단지 내 효광중학교 신축과 효광초등학교 증설이 예정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 광주천이 사업지를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이 제안한 '디에이치 루체도르'는 광주 최고 명품 단지 조성을 위해 세계적인 설계감리회사 SMDP와 손잡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무등산 계곡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60m 길이의 웅장한 게이트로 단지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겠다"며 "광주천, 무등산 소나무, 횃불 등 광주의 역사와 자연을 형상화한 5가지 타입의 외관 디자인으로 명품 주거단지의 세련된 건축미와 역사적 상징성을 담아낼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 광주 최초로 7m 높이의 천장고를 활용한 복층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조깅트랙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과 피트니스 센터, GX룸, 키즈 스포츠 시설, 영화관 등의 그랜드 커뮤니티, 독서실, 키즈카페, 어린이집 등 다채로운 공간도 제공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당사는 사업 규모 및 입지적인 장점 등을 고려해 광주 광천동이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서 최고의 조건을 갖춘 것으로 판단하고 이번 수주를 위해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다"며 "특히 현대건설은 기아 오토랜드 광주(옛 기아차 광주 공장), 기아 타이거즈 홈구장인 챔피언스필드를 시공하는 등 광주와 인연이 깊다. 단지 내 현대차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 서비스인 E-pit을 제안하고 기아타이거즈 선수가 등장하는 전광판 광고를 상영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입찰에 참여해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도시정비사업에서 5조5499억원을 수주하며 2년 연속 최대 실적 갱신하고 창사 이래 첫 5조 클럽 가입했던 현대건설은 올해도 건설사 중 유일하게 수주 5조원 돌파를 눈앞에 두는 등 도시정비사업에서 우수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사업성이 우수한 대규모 랜드마크 사업지들을 선별적으로 수주하고 있다"며 "하이엔드 브랜드 디에이치로 광천동 재개발사업지가 광주의 중심지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 도시정비에 특화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