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현재와 미래 분석한다"..스트레이트뉴스, ST 미래포럼 개최

김제영 기자 승인 2022.04.26 19:02 의견 0
스트레이트뉴스는 오는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2022 ST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자료=스트레이트뉴스]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스트레이트뉴스가 최근 화두로 떠오른 메타버스를 주제로 포럼을 연다.

스트레이트뉴스는 오는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2022 ST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메타버스, 혁신의 파도가 밀려온다'를 주제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와 대한상의가 후원해 메타버스 생태계의 현주소 점검·실현 가능한 미래상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제조, IT, 게임, 유통, 금융 등 산업군의 비즈니스와 결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메타버스 융합의 대표 사례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포럼 기조강연은 <디지털 테라포밍>의 저자이자 국내 메타버스 권위자인 이나래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미래성장전략센터 연구원이 나선다.

이 연구원은 최대 화두인 메타버스가 비즈니스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살펴보고 우리가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점을 놓치지 말아야 할지에 대한 통찰을 전달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게임,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사례와 특징에 대해 살펴본다. 유훈식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교수가 ‘메타버스가 바꾸는 비즈니스’를, 김우영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의 ‘메타버스로 진화하는 건설업’을 주제로 논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메타버스의 핵심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NFT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 전망·접근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룬다. 이임복 세컨드브레인연구소 대표가 ‘NFT, 이미 시작된 디지털 자산의 미래’를, 방기석 KB국민은행 테크그룹 InsighT 지점장이 ‘가상공간에서의 뱅킹서비스’을 주제로 논한다.

이번 포럼은 스트레이트뉴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날 오전 9시~11시 생중계한다. 자세한 내용은 스트레이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