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서관, '우리 아파트 신간 서가 사업' 참여 작은도서관 모집
허미화 기자
승인
2022.04.21 10:59
의견
0
[한국정경신문(부산)=허미화 기자] 부산도서관은 오는 6월부터 우리 아파트 신간 서가 사업에 참여할 아파트 작은도서관을 다음달 3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아파트 신간 서가 사업은 부산도서관이 2개월마다 신간 도서 100권을 아파트 작은도서관에 대여해 주는 사업이다. 아파트 작은도서관은 이 신간 도서를 입주민들에게 빌려준다.
사업 기간은 올해 6월부터 2023년 12월까지다. 입주민들은 신간 도서를 2개월마다 100권씩 총 19개월간 900권을 아파트 작은도서관에서 빌려볼 수 있다.
신청요건은 ▲부산시 구·군에 등록된 아파트에서 운영하는 사립 작은도서관 ▲2022년 부산시 작은도서관 운영 실태조사 참여 작은도서관 ▲도서 대출·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작은도서관 ▲도서관 운영시간 중 운영 인력이 항상 근무하는 작은도서관 ▲차량 운행이 가능한 작은도서관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작은도서관은 다섯 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해야 한다.
부산도서관은 신청요건을 만족해 사업에 응모한 도서관 중에서 ▲아파트 세대수 ▲작은도서관 운영시간 ▲보유장서량 등을 고려해 고득점순으로 참여 작은도서관 5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권인철 부산도서관장은 “부산 시민의 독서생활화를 위한 '우리 아파트 신간 서가 사업'을 통해 부산대표도서관인 부산도서관이 ‘부산 시민의 서재’에 걸맞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