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메츠 국립오케스트라&양인모 5월1일 통영 공연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4.15 16:36 의견 0

프랑스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가 7년 만에 다시 내한해 통영에서 5월1일 오후 3시 공연이 예정돼 있다.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가 생상스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을 협연한다. [자료=통영국제음악재단]

[한국정경신문(통영)=김영훈 기자]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내한했던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가 7년 만에 다시 내한한다.

국내 투어 일정 중 통영 공연은 5월1일 오후 3시 예정돼 있으며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가 생상스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을 협연한다.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는 알자스-로렌 지방 중 로렌(로트링겐) 지역을 대표하는 악단이다.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할 당시 이름은 로렌 국립 오케스트라였으며, 로렌 지역의 중심 도시이자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인 메츠(메스)의 이름을 따라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로 최근 명칭이 변경됐다.

이번 공연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통영과 메츠의 교류 사업으로 추진된다.

베를리오즈 오페라 '베아트리스와 베네딕트' 서곡과 생상스 바이올린 협주곡 3번, 생상스 교향곡 3번 '오르간' 등이 연주되는 이번 공연은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이자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구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예술감독을 겸하고 있는 다비트 라일란트가 지휘한다.

생상스 바이올린 협주곡 3번을 협연할 양인모는 2015 프레미오 파가니니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 이후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타 바이올리니스트로, 지난 2019년 있었던 리사이틀과 2021년 '시간의 종말' 공연 등으로 통영 관객에게 친숙한 연주자다.

생상스 교향곡 3번 '오르간'을 협연할 올리비에 베르네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오르가니스트이자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 슈발리에 등을 수훈한 명인 연주자이다. 현재 모나코 대성당 상임 오르가니스트, 프랑스 니스 국립음악원 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통영국제음악재단(이사장 강석주)은 거리두기 좌석제가 정부 지침에서 제외된 이 후에도 자체적으로 거리두기 좌석제를 유지해 왔으나, 이번 공연부터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거리두기 없이 전 좌석을 예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