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열린 ‘정용화 장학증서 전달식’ 모습. [자료=부산시교육청]

[한국정경신문(부산)=허미화 기자] 부산 금정구 남산고등학교(교장 이정명)는 지난 10일 오전 교내 도서관에서 열린 제31회 졸업식에서 '정용화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가수 겸 탤런트로 활동하고 있는 정용화 씨는 이 학교 17회 졸업생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5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남산고는 이날 전달식을 통해 6명의 학생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고, 300만원은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발전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정용화 씨는 동영상을 통해 졸업하는 후배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 학교는 정용화 씨에게 감사패와 함께 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쓴 손 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정명 남산고등학교 교장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달라"면서 "정용화 선배처럼 목표를 이룬 뒤에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용화 장학생'은 성적뿐만 아니라 리더십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학생들을 선정한다. 선정된 학생들은 졸업 후에도 후배들을 위한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학습 방법 및 입시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직접 정리해 자료집도 편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