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N울산중앙방송, 웹드라마-커머스 방송 접목..28일부터 2월 4일까지 전국케이블 송출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1.27 13:49 의견 0
27일 JCM울산중앙방송이 케이블 TV최초로 웹드라마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접목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료=한국케이블TV협회]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JCN울산중앙방송이 케이블 TV최초로 웹드라마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접목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JCN울산중앙방송은 웹드라마와 커머스 방송을 결합한 지역 특산물 홍보 방송을 기획하고 이를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전국케이블방송에 공동으로 송출한다고 27일 밝혔다.

JCN울산중앙방송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울산광역시 울주군청과 함께 지역 특산물인 울주배와 배로 만든 즙과 잼등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며 "재미 요소를 극대화 시킨 지역밀착형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시청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JCN울산중앙방송이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는 특히 업계 최초로 단편 드라마를 접목한 커머스 방송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해 고군분투 중인 공무원들 사이에서 발생한 소소한 에피소드에 울주군청 농업정책과 공무원들이 드라마에 카메오로 출연한다.

JCN울산중앙방송 김기현 대표는 "지역특산물을 집중 조명한 커머스 방송 제작에 새로운 포맷을 앞으로도 계속 시도할 예정이다"며 "임인년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케이블TV를 통해 '울주 배' 홍보에 많은 성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