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설 연휴 코로나19 확산 대비해 '외국인 특별방역점검' 실시

박수경 기자 승인 2022.01.21 13:20 의견 0
21일 김해시는 설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외국인 이용시설·밀집지역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수경 기자] 김해시는 설 연휴 기간(1월28일~2월6일)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외국인 이용시설과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특별방역점검과 동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별방역점검은 최근 외국인 다중이용시설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외국인 확진자가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추세에 따라 외국인 이용시설 15곳과 쉼터 8곳을 포함해 외국인 이용업소와 밀집거리 일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화재 등에 취약한 외국인 쉼터는 김해동부소방서와 합동으로 동절기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며 설 연휴 기간에는 쉼터와 외국인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김해중부서 외사계, 다문화치안센터 경찰관과 동행해 일일점검을 한다.

시 여성가족과 전 직원은 설 연휴 전인 21~28일 외국인 밀집지역 거리와 업소를 돌며 백신 추가접종 집중 홍보캠페인을 진행하며 시는 앞서 지난 15일 외국인 특별추가접종을 실시해 외국인 250명이 추가접종을 받았다.

임주택 시민복지국장은 "최근 외국인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설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에 유의하고 백신 추가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