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유용한 학습폰"..SKT, 'ZEM 꾸러기 폰' 21일 출시

송정은 기자 승인 2022.01.14 10:25 의견 0
SK텔레콤은 아이들의 자기주도형 학습을 도울 'ZEM 꾸러기 폰'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자료=SK텔레콤]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SK텔레콤이 아이들은 위한 자기주도 학습폰인 'ZEM 꾸러기 폰'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4일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XCover 5 기반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SM-G525N_ZEM)'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ZEM 꾸러기 폰에는 자녀 케어용 소프트웨어인 SKT ZEM(잼) 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해 ▲스마트폰 사용 앱 리스트 및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ZEM 꾸러기 폰'에는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영어 도서 207권이 담긴 '리딩앤(READING &)' 앱과 아이들의 연산 실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일프로연산(1%연산)' 앱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에 일반 스토어에서는 내려 받을 수 없는 '네이버 오늘의 영어 회화'와 '단어퀴즈' 앱도 기본 사용이 가능해 아이들의 자기주도형 학습 도구로 높은 활용도를 지니고 있다.

SK텔레콤 문갑인 스마트디바이스 담당은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한 소재의 스마트폰에 유용한 교육 앱 및 악세서리로 패키지를 구성했다"며 "SK텔레콤은 자녀와 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