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음악협회, 아르떼TV와 업무협약(MOU) 12일 체결

김영훈 기자 승인 2022.01.13 17:52 | 최종 수정 2022.01.13 17:57 의견 0
지난 12일 (사)한국음악협회와 아르떼TV는 문화예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자료=한국음악협회]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사)한국음악협회는 지난 12일 아르떼TV와 문화예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예술교육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예술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 기획 및 참여, 문화예술 컨텐츠 등의 교류, 양 기관이 보유한 인.물적 인프라 공유, 적극적인 상호 지원 및 협력을 토대로 문화예술계에서의 궁극적인 성장과 그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한국음악협회 이철구 이사장과 아르떼TV 황은교 대표이사가 참석해 앞으로 협력하게 될 사업의 방향에 대해 상호 적극 협력해서 체결한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을 약정했다.

한국음악협회 이철구 이사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공유해 대한민국 클래식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협약 체결로 국내 신진 음악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이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아르떼TV 황은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아르떼TV와 한국음악협회는 문화예술계의 발전을 위해 서로 적극적으로 상생해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을 세계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