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에이그립 2022 신진작가 창작지원' 공모전 포스터 [자료=㈜에이그립]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에이그립은 '주식회사 에이그립 2022 신진작가 창작지원' 공모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단법인 한국조각가협회가 주관, 주최하는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와 함께 진행한다.
이규호 ㈜에이그립 대표는 “전 세계적인 거장(巨匠)에게도 처음은 있었다”면서 "사회 초년의 신진작가들의 작품활동과 관련된 애로사항에 공감해 안정적인 창작활동과 전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이를 통해 새로운 작가 육성과 차후 해외 진출을 위한 K아티스트를 발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이그립은 우선 입체관련 학과 졸업 5년 이내 5명 내외의 작가를 선발한다. 이들에게 7개월간 매달 1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올해 9월 부산벡스코에서 열릴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2 전시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와 여비, 작품운송 일체를 지원한다.
창작지원금과 전시지원 외에도 기존의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과의 교육 프로그램 및 세미나를 준비해 다양한 문화적인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는 사단법인 한국조각가협회와 함께 투명한 심사를 통해 새롭고 장래가 밝은 신진작가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주식회사 에이그립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지정양식을 다운받아 지정된 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에이그립은 채용형 인적성검사를 개발을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수년간의 H.R컨설팅과 기업컨설팅경험을 바탕으로 아트컨설팅에도 진출해 미술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