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대우조선해양과 e경남몰 활성화 업무협약

최규철 기자 승인 2022.01.10 15:52 의견 0
10일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오른쪽)와 이영호 대우조선해양 지원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자료=경남도청]

[한국정경신문(창원)=최규철 기자] 경상남도와 대우조선해양(주)은 10일 대우조선해양(주) 거제조선소에서 e경남몰 이용 활성화 및 지역 우수 농수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와 이영호 대우조선해양 지원본부장이 참석했다.

지역주민과의 상생과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임인년 새해 e경남몰 활성화 협약에 도내 대표 기업인 대우조선해양(주)이 참여함에 따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농어민에게 더욱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도는 작년 3월 경남지역 전력그룹사와 구매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카이), 지역 맘카페(줌마렐라), lg전자(주), 두산중공업, 삼성중공업 등과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대우조선해양(주)과의 협약을 통해 새해 e경남몰 매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협약식에서 “이번 대우조선해양(주)의 e경남몰 이용 활성화 협약 체결이 최근 조선경기의 회복처럼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소상공인 및 농수축산업 종사자들에게 희망의 신호탄이 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올해도 도내 기업체와 e경남몰 활성화 협약 체결로 e경남몰 홍보 및 매출 증대에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