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 가족친화인증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

김성원 기자 승인 2022.01.06 16:28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지난해 12월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선정됨과 동시에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제도,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지난해 12월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가족친화기업으로 재선정됨과 동시에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자료=㈜고려아카데미컨설팅]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제도로 ▲출산 전후 자동 육아휴직 제도 ▲가족돌봄 휴가제도 ▲결혼축하장려금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일 생활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제도로는 ▲패밀리데이 운영 ▲시차출퇴근제 ▲2시간 단위 연차 사용 ▲리프레시 휴가제 등을 시행중이다. 특히 이 중에서 매년 적용 범위와 혜택이 확대되고 있는 패밀리데이 제도, 2시간 단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연차제도는 임직원들의 활용도와 만족도가 높다고 회사 측이 전했다.

이 밖에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해 ▲가정 돌봄 공백이 발생한 임직원을 위한 순환 재택근무제 시행 ▲임직원 가족 건강을 위한 마스크 지급 ▲전 임직원 특별 유급휴가 및 격려금 지원 등 실용적인 방안들을 활용하고 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에서 시행하고 있는 가족친화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족친화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 내 자료실에 있는 ‘2021년 가족친화 우수사례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16일 임용균 ㈜고려아카데미컨설팅 대표(오른쪽)가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에게 장관상을 받고 있다. [자료=㈜고려아카데미컨설팅]

임용균 대표는 “가족친화기업으로 처음 선정된 지 3년 만에 장관상을 수상했다"면서 "총 5000여개에 달하는 가족친화기업 중에서도 가장 선도적인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