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큐리티어워즈 코리아 ‘공공부문 대상’ 수상

박수경 기자 승인 2021.12.30 12:51 의견 0
김해시는 지자체로는 선도적으로 정보보호 전문팀을 신설 운영하고 전직원 보안 마인드 강화를 위한 정보보안 교육을 매년 실시해 왔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수경 기자] 김해시가 보안분야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큐리티어워즈 코리아 2021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시큐리티어워즈 코리아 2021'은 국내 보안산업의 발전과 기관의 보안 수준 향상을 위해 시큐리티어워드코리아위원회가 주최하고 보안뉴스, 시큐리티월드,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 및 후원하는 행사이며, 국내 보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기관 등의 보안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에서 심사하여 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 기업, 제품 서비스 등을 선정·시상하는 행사이다.

이번 수상은 정보시스템, 네트워크, 사용자 단말기, 보안인력, 접근권한 등 모든 분야에 보안 취약점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 및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각종 정보화 및 IoT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정보활용과 통제의 균형을 맞춘 김해시의 안정적 시스템 운영이 수상의 요인으로 보인다.

그 동안 김해시는 지자체로는 선도적으로 정보보호 전문팀을 신설 운영하고 전직원 보안 마인드 강화를 위한 정보보안 교육을 매년 실시해 왔으며, 첨단 보안시스템 및 보안장비 운영을 위한 꾸준한 예산 확보, 전문성 있는 공무원 양성을 위한 전문직위 제도 도입 등 다각적 노력을 하고 있다.

김해시는 “신뢰성 있는 시정 운영을 위한 첫걸음은 강한 정보보안에 있다며 꾸준한 관심과 투자로 우리시 정보보안이 인적·물적으로 빈틈없는 보안이 유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