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식 의원, 국민의힘 선정 '2021년도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수상

김영훈 기자 승인 2021.11.26 14:24 의견 0
26일 정점식 국회의원(통영.고성)이 국민의힘이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료=정점식 의원실]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정점식 국회의원(통영.고성)이 26일 국민의힘이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점식 의원실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농해수위 간사로서 매사 솔선수범해 국가발전을 위해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모범적인 리더십으로 잘못된 정부의 정책을 바로 잡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치하한다"며 베스트리더상 수여 사유를 전했다는 것.

이번 국정감사에서 정점식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농업·농촌 홀대 지적 및 개선방안 촉구’, ‘식량자급률, 청년 후계농 현안 분석 및 대안 제시’, ‘최근 10년간 해양폐기물 수거 101만톤, 실효적 처리방안 마련’, ‘굴패각 남해 해양배출지역의 조속한 지정 촉구’ 등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민생국감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점식 의원은 "국민의힘 간사로서 정쟁보다는 농어민들을 위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정책 국감을 이끌기 위해 매진한 점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여기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농어민, 통영·고성 주민분들을 위한 정책발굴과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점식 의원은 경남지역 유일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국정감사를 앞두고 간사로 선임돼 농어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대한민국 헌정대상 등을 수상하며 높은 의정활동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