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12일까지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료=KB국민은행]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2일까지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K-뉴딜 분야를 선도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 협력사 등이 총 350개 기업이 참여한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 공률을 높이기 위해 ▲모의면접 체험 ▲ASMR 콘텐츠 ▲MBTI 유형별 직무추천 및 면접전략 특강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온라인 취업컨설팅 ▲PR 챌린지 ▲KB소호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KB금융의 ‘ESG경영을 통한 포용적 금융’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며 “위드 코로나를 맞아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