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투시도 [자료=극동건설]

[한국정경신문=강헌주 기자] 극동건설이 11월 충남 천안 동남구에서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천안주공4단지를 재건축한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풍세로 933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 59․74․84㎡ 총 1225세대 규모로 전용 59․74㎡ 632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청수 극동스타클래스 더퍼스트’는 주변에 다수의 도로망이 확충돼 있어 차량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주변에는 남부대로, 천안대로가 위치하며, 천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아산청주고속도로가 오는 2022년 12월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1호선 천안역과 천안터미널 등이 인접해 각종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는 도보 약 5분 거리에 청수초·병설유치원이 위치해 있다. 또한 도보권에 가온중, 청수고, 찬안제일고 등이 자리잡고 있다. 청수 학원가가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는 청수산림공원, 청수호수공원, 원성천·천안천, 천안생활체육공원 등으로 둘러싸인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과 함께 입주민들의 여가 및 체육 활동 증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입지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극동건설은 대규모 세대가 들어서는 만큼 다양하고 풍성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단지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에 극동건설만의 혁신 평면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