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도, 간부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최규철 기자 승인 2021.10.25 14:28 의견 0
25일 경남도는 실국본부장 등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자료=경남도청]

[한국정경신문(창원)=최규철 기자] 경남도는 25일 실국본부장 등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맞춤형 폭력예방교육은 배려와 존중을 지향하는 공직문화의 변화로 성희롱·성폭력 문제에 대해 간부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젠더교육플랫폼효재 김명륜 원장이 ▲직원 관리에 필요한 ‘성인지 감수성’ ▲성희롱 피해 사례 발생 시 책임과 역할 ▲‘피해자 관점’의 이해 ▲2차 피해의 개념과 사례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 등의 내용으로 강연했다.

간부공무원들은 강사가 출제하는 문제를 풀며 높아진 성인지 감수성을 인지하고 공직문화의 변화에 많은 공감을 하면서 교육을 마무리했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공직사회에서도 변화의 움직임이 뚜렷하다. 특히 동료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에 간부공무원들이 먼저 모범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