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평택캠퍼스 '초근접'..HDC현산,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분양

송정은 기자 승인 2021.10.22 10:18 의견 1
HDC현산이 평택시 장당동 일대에 들어서는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자료=HDC현대산업개발]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HDC현산)이 22일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일원에 들어서는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지하 5층에서 지상 29층, 총 1480실로 전용면적은 24.92㎡부터 66.21㎡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HDC현산 측은 특히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동문이 단지에서 약 100m거리에 불과하고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직주근접 수요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전용면적 25~62㎡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 외에 ▲홈 오토 시스템 인공지능 난방제어 시스템 ▲안전보안 시스템 ▲오픈 공유주방을 갖췄으며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멀티플렉스 홀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에도 공을 들였다.

또 다음 달 준공을 앞둔 인근 평택 고덕 1차 아이파크의 CGV와 프리미엄 아울렛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인 SRT지제역은 차량을 이용하면 약 5분정도 소요된다.

평택 고덕 2차 분양 관계자는 "평택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서울과는 거리가 다소 먼 신도시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며 "하지만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의 가동으로 관련 종사자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주거 수요도 크게 늘었고 이를 충족할 아파트 공급 물량도 기대보다 적어 주거형 오피스텔로 관심이 옮겨지는 추세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