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슬로시티 김해 슬로시민강사 보수 교육 실시

박수경 기자 승인 2021.10.21 13:13 의견 0
김해시 대동수안마을 방문한 슬로시민강사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수경 기자] 김해시는 지난 20일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슬로시티 시민 전문강사 10명을 대상으로 ‘2021년 국제슬로시티 김해 시민강사 보수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 슬로시티 전문가’로서 슬로시티 저변 확대를 위해 시민운동의 구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슬로시티 시민강사 10명은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1회 보수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슬로시티 시민강사의 역할’, ‘슬로시티의 최근 동향 & 4차산업과 슬로시티’를 주제로 한국슬로시티본부 손대현 이사장과 장희정 사무총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좋은 국가를 위한 슬로시티의 사명, 로컬리즘과 슬로시티의 지향,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왜 슬로시티인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강의 후 교육 참석자들은 슬로시티 거점마을인 대동수안마을 현장을 방문하여 수안마을영농조합법인 최병식 조합장으로부터 대동수안마을의 마을활성화 우수사례와 마을역사를 눈으로 직접 보고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슬로시티 시민강사들의 활동이 잠시 멈추고 있었지만 조만간 시민들과 다시 만나 슬로시티 철학과 가치를 전파하여 작은 실천과 노력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해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