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동반성장·일자리 창출..한국부동산원,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송정은 기자 승인 2021.10.19 17:04 의견 0
[자료=한국부동산원]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한국부동산원이 '2021년 제2회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강생을 모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이 마련한 이번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설되는 교육과정이다.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기관'으로 재지정 받아 실시하게 되는 이번 교육은 오는 12월 6일부터 17일까지 한국부동산원 대구 본사에서 열흘 간 진행된다.

교육대상자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법률, 부동산개발금융, 부동산개발실무 분야 종사자)이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뿐만 아니라 교육 수료시 '부동산개발업 등록요건' 또한 갖추게 된다.

해당 교육 수료를 원하는 이는 다음 달 12일까지 담당자를 통한 이메일 접수나 FAX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신청서는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나 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체계적 관리 및 육성지원을 통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동반성장 등 사회적 책임도 지속적으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