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기지지사 '로컬푸드 성금' 200만원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

'맛남 in 통영',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로컬푸드 나눔

김영훈 기자 승인 2021.10.16 14:08 의견 0
지난 15일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기지지사(국인철 지사장)는 통영시를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푸드 성금 200만원을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자료=통영시]

[한국정경신문(통영)=김영훈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기지지사(국인철 지사장)는 지난 15일 통영시를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푸드 성금 200만원을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석주 통영시장, 국인철 한국가스기술공사 통영기지지사장, 임효진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석했으며 지역사회 공헌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로컬푸드 나눔 사업은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통영가스기술공사-통영로컬푸드 간의 MOU 체결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기부 및 나눔을 통한 지역주민 복지향상에도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지역 내에서 소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뿐 아니라 먹거리선순환 체계가 구축되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 등 각종 어려운 상황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로컬푸드 꾸러미(돼지불고기, 누룽지, 고춧가루 등)를 구성해 코로나19로 생계의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 5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