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반도건설, 협력사와 '동반성장' 머리 맞댔다..ESG 상생경영 온택트 간담회 개최

강헌주 기자 승인 2021.10.15 10:06 의견 0
반도건설은 지난 13~14일 이틀간 협력사 60여개사와 함께 ‘ESG 상생경영 온택트 간담회’를 진행했다. [자료=반도건설]

[한국정경신문=강헌주 기자] 반도건설이 지난 13~14일 이틀에 걸쳐 협력사 60여개사와 함께 ‘ESG 상생경영 온택트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반도건설 박현일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60여개 협력사 대표들이 온라인 화상회의로 참여했다.

반도건설은 간담회에서 스마트 건설을 통한 자원 절감, 신재생에너지 도입 등을 통한 친환경 건설과 하도급 거래질서와 상생협력을 위해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 체결, 협력사와 협업을 통한 공동 기술개발 및 특허등록 추진 등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ESG 경영방침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이밖에도 ▲2022년 사업계획과 정책방향 ▲공종별 하자 사례 공유 ▲품질향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최근 중요시 되고 있는 안전보건경영과 관련해 중대재해 사례를 공유하는 등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반도건설 박현일 대표는 “반도건설은 협력사들과 협업을 통해 특허를 취득하는 등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다”면서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ESG 상생경영을 통해 협력사들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반도건설 협력사 우영건설 김장수 대표는 “코로나19 속에서도 협력사들과 소통을 통해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반도건설의 ESG 경영방침에 감사드린다”며 “반도건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반도유보라 브랜드의 품질개선 및 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