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2021 소규모 문화예술행사 지원사업 '제1회 뻔뻔한 뮤지엄 축제', 15일~17일 개최

김영훈 기자 승인 2021.10.11 15:26 의견 0
리미술관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뮤지엄남해'에서 '제1회 뻔뻔한 뮤지엄 축제'(FUN FUN MUSEUM)를 개최한다. [자료=리미술관]

[한국정경신문(남해)=김영훈 기자] 신진작가들에게는 전시와 작품판매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중에게는 미술의 대중화를 이루기 위해 '리미술관'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뮤지엄남해'에서 '제1회 뻔뻔한 뮤지엄 축제'(FUN FUN MUSEUM)를 개최한다.

'FUN FUN MUSEUM'(뻔뻔한 뮤지엄)은 경상남도에서 지원하는 '2021년 소규모 문화예술행사 지원사업'으로 운영된다. '2021년 소규모 문화예술행사 지원사업'은 경상남도에서 도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문화예술행사를 발굴·육성을 통해 지역 문화 예술단체의 역량 강화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FUN FUN MUSEUM'(뻔뻔한 뮤지엄)은 문화소외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아트페어를 개최해 장르 불문의 시각예술 작가를 전국적으로 공모해 아트페어를 운영하며 작가들에게는 전시 장소와 작품판매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들에게는 시각예술 작품의 소장 기회와 다양한 예술작품을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미술관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뮤지엄남해'에서 '제1회 뻔뻔한 뮤지엄 축제'(FUN FUN MUSEUM)를 개최한다. [자료=리미술관]

3일간 진행되는 'FUN FUN MUSEUM'(뻔뻔한 뮤지엄) 축제에는 기획전시와 아트페어, 음악공연, 영화상영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단순한 아트페어서 벗어나 음악 공연과 영화 상영을 진행해 전시관람은 물론 아트상품과 작품을 쉽게 구입하고 예술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는 대중적인 행사를 진행해 예술분야를 친밀하게 관람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