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창립 13주년 ..윤종규 회장 “넘버원 금융플랫폼 만들자”

윤성균 기자 승인 2021.09.29 14:25 | 최종 수정 2021.09.29 14:37 의견 0

29일 오전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개최된 KB금융지주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윤종규 회장(가운데)이 장기근속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KB금융그룹]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KB금융지주는 29일 오전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윤 회장은 기념사에서 “핵심 경쟁력 강화, 최고의 금융플랫폼 구축, ESG 경영, 개방적/창의적 조직 문화 구현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윤 회장은 계열사별 시장지위 제고를 통한 탑 티어(Top-Tier) 도약과 사업 부문별 핵심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해 수익기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옴니채널화 하고, 경계 없는(Seamless)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편의성과 혜택, 즐거움을 드리는 최고의 금융플랫폼 기업을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이어 “ESG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고, 사회 안전망으로서 금융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도 했다.

윤 회장은 4차 산업의 변화가 가속화 되고 있다며 “개방적이고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을 장려하는 창의적인 조직과,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