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 페이크아이즈(대표 김석중)와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또 온라인 예선 참가자를 오는 10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핀테크(또는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온라인 예선⟶본선 참가팀 선발심사⟶메타버스 플랫폼 사전교육⟶해커톤 본선⟶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해 메타버스와 핀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및 KISA 공지사항에 등재된 공고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은 참가팀이 제출한 서비스 기획서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사업성, 구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본선은 제출된 아이템의 개발 완성도, 사업성, 전문성, 신기술 활용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22개팀을 수상 팀으로 선정한다.
수상팀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비롯해 총 4100만원의 포상금이 제공되며 학생부는 NH농협은행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일반부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우선입주 지원 혜택 등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 아이디어들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