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신우철 완도군수, 사회복지시설·기관 사회단체 위문

이영주 기자 승인 2021.09.17 18:19 의견 0
지난 16일 신우철 완도군수(오른쪽)가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자료=완도군]

[한국정경신문(완도)=이영주 기자] 신우철 군수는 지난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기관 사회단체를 위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울러 군은 지난 16일부터 3일 동안 완도군 행복복지재단과 노인회지회, 노인 맞춤돌봄 센터, 공동모금회 등의 참여로 ▲복지시설 12개소 ▲취약계층 노인 2000세대 ▲저소득층 및 사각지대 1218세대 ▲국가 유공자 25세대 총 3243세대를 위문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특히 노인회 완도군지회에서는 ‘다 함께 멈춤 운동’ 실천에 따른 귀성·역귀성 자제로 가족과 만남이 어려운 어르신 2,000세대에 ‘한가-we 음식 나눔’ 키트를 지원했다.

키트는 약식, 식혜, 한과, 과일, 마스크 등으로 구성되었고 제작에는 노인돌봄센터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과 완도군 공무원들이 참여했다.

키트 배부는 제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비바람이 불었음에도 불구하고 읍면 생활관리사 116명이 직접 가정 방문을 통해 전달했다.

완도읍의 한 어르신은 “설과 추석에 자녀들이 오지 않아 우울했는데 비바람도 마다않고 생활지원사 선생님이 이렇게 찾아와 정말 감사하고 자식 같은 마음에 잠시나마 우울함을 잊게 됐다”고 말했다.

신우철 군수는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 함께 멈춤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마음만은 가까운 평온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