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김해형 강소기업 선정 ㈜헬퍼로보텍, 산업포장 영예

박수경 기자 승인 2021.09.17 12:20 | 최종 수정 2021.09.17 12:21 의견 0
산업포장의 영예를 안은 ㈜헬퍼로보텍대표 오창준(오른쪽)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박수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2021년 농식품과학기술대전’에서 제3기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헬퍼로보텍(대표 오창준)이 산업포장을 차지했다.

산업포장은 산업과 국가 발전 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수여하는 포장이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홍성옥, 이하 ‘진흥원’)은 ㈜헬퍼로보텍(대표 오창준)이 파종, 접목로봇 실용화로 친환경 정밀농업 구현 및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한 점에 대해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17일 밝혔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 홍성옥은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들이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해형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한 기업을 지원 육성한다. 이를 통해 경남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사다리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관내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