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박형준 시장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추진"

허미화 기자 승인 2021.09.14 14:20 의견 0
14일 박형준 부산시장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요청 하고 있다. [자료=부산시]

[한국정경신문(부산)=허미화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은 제40회 국무회의에 참석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의지와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부산시는 14일 제40회 국무회의에 박형준 시장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영상회의로 진행된 오늘 국무회의에서 박형준 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부산시의 추진상황과 노력에 대해 보고했다.

이번 국무회의 보고는 지난 7월 설립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를 통해 향후 유치 활동을 추진하기에 앞서 그간의 추진 동향을 종합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것이며, 김영주 유치위원회 위원장이 유치 추진상황, 경쟁국 동향, 향후 추진전략, 관계부처 협조 요청사항 등에 대해 보고했다.

이날 보고에서는 ▲범국민적 지지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 ▲교통․숙박․전시회장 등 인프라 구축 ▲부산시 및 기업과의 유기적 협력 ▲올해 11월 말~12월 초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경쟁 PT 준비 ▲개도국과 선진국 등 대륙별․국가별 맞춤형 유치전략 전개 ▲재외공관을 통한 적극적인 유치교섭 활동, 민관합동 사절단 파견 등 BIE 회원국 지지 확보를 위한 노력 등 본격적인 유치 활동을 위한 국내 준비상황과 대외교섭․홍보활동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우리 정부가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국가사업으로 확정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고 계신 데 대해 부산시민 모두를 대표해 감사드린다”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는 하나의 행사를 여는 것이 아니라 선진 대한민국의 위용을 세계에 당당히 선언하고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시대를 열 솔루션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