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경제의 미래를 이끌 '벤처기업인' 오는 15일까지 추천하세요

시청 창업벤처과 직접 방문·우편 15일까지 제출
中企 운전·육성자금, 신보 특례 등 향후 3년 지원

허미화 기자 승인 2021.09.03 12:25 의견 1
부산시청 청사 전경 [자료=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5일까지 ‘2021년 부산 벤처기업인상’ 후보자 추천 및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시작해 올해로 22번째를 맞는 ‘부산 벤처기업인상’은 탁월한 경영 성과와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에 이바지한 벤처기업인에게 수여된다.

시는 올해 5명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으로 자격요건은 ▲신청일 현재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벤처기업 확인’을 유지하고 ▲회사를 설립한 지 3년 이상으로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부산시에 소재한 기업 대표다. 또한, 기술, 경영, 고용 창출 등의 성과가 탁월하여, 대외경쟁력이 우수하고 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미래가치가 뛰어난 기업의 대표여야 한다.

신청은 구‧군, 기업지원 관련 관계기관, 단체·협회 등에서 추천하거나 벤처기업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서식을 작성해 시청 창업벤처과를 방문하거나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17층 창업벤처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https://bs2.kr/KcyB)에 게시된 안내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벤처기업인상을 수상하면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와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향후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벤처기업은 첨단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술혁신을 이뤄내고, 고용 창출 등을 통하여 지역경제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부산 벤처기업인상 공모에 많은 추천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최근 3년간 부산벤처기업인상 수상자>

■ 2020년 (유)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해민중공업 오형석, 알티비피얼라이언스㈜ 김철우, 카츠코리아㈜ 이성길, ㈜샤픈고트 권익환

■ 2019년 ㈜티에이치케이컴퍼니 신종호, ㈜팹몬스터 이동훈, ㈜마린스페이스 조진환, ㈜코닉스 안지영, ㈜마케팅위너 황윤미

■ 2018년 ㈜인터오션 채재익, 합강테크 김창영, ㈜카나 이승훈, ㈜로보테크 강삼태, ㈜지패션코리아 유강수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