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기도교육청, 지구촌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학생캠프'..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

김영훈 기자 승인 2021.08.08 13:00 의견 0
경기도교육청이 9일부터 11일까지 '2021 지구촌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학생캠프'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자료=경기도교육청]

[한국정경신문(수원)=김영훈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9일부터 11일까지 '2021 지구촌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학생캠프'를 진행한다.

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지구 전체 문제를 공감하고 그에 따른 역할과 책임의식을 기르기 위해 올해 처음 학생 캠프를 진행한다는 것.

'지구촌과 함께하는 세계시민교육 학생캠프'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역 현안을 연결하는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13일까지 참여를 신청한 도내 10개 중학교 학생 59명이 함께 한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세계시민의 의미 이해, 마을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학교별 탐구문제를 찾는다.

2일차에는 세계시민교육 전문가가 10개 학교별로 만나 5~6명으로 구성된 팀별 토의・토론을 통해 '세계시민 프로젝트 계획 수립, 문화다양성 놀이, 우리 마을의 세계시민 행동강령 만들기 교육을 진행한다.

3일차에는 프로젝트 결과 발표, 세계시민 행동강령 발표, 글로벌 이슈 탐색을 진행해 학교별 탐구 결과를 공유하고 일반화 방향을 찾는다.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지역 문제에 공감하며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행동하는 역량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우리 마을과 지역에서 출발해 공존과 연대의식으로 행동하는 학생 실천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