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전용 대출 출시

윤성균 기자 승인 2021.07.22 12:57 의견 0
우리은행은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출시했다. [자료=우리은행]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우리은행은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은 네이버 온라인 판매채널인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사업기간 6개월 이상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이다. 네이버 앱에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 등 대출신청·승인 후 ‘우리WON뱅킹 기업’에서 계좌개설과대출 약정이 가능하다.

이 상품의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으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이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시 기본 0.4%p, 월 100만원 이상 입금 시 추가 0.3%p, 비대면 사업자 전용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가입 시 추가 0.1%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0.8%p까지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또한 해당 계좌로 스마트스토어 매출대금 입금시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과 협업을 통해 부가서비스 부분도 강화했다. 대출신청 고객 중 희망고객에 한해 휴·폐업시 최대 300만원 지원금과 상해·사망시 대출 잔액을 상환 받을 수 있는 ‘대출안심케어’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금융 강자인 우리은행의 상품개발 노하우와 국내 최대 빅테크사인 네이버의 판매 채널을 결합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상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