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웅·김종구·김경수·이율·박규원·양지원·이해준·강상준..뮤지컬 '트레이스유' 출격

이슬기 기자 승인 2021.07.15 08:38 | 최종 수정 2021.07.15 08:42 의견 0
X
뮤지컬 '트레이스유' 캐릭터 포스터. [자료=스튜디오선데이]

[한국정경신문=이슬기 기자] <트레이스 유>가 ‘우빈’과 ‘본하’의 완벽한 호흡을 보여줄 8인의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트레이스 유>는 작은 락 클럽 ‘드바이’를 배경으로 메인 보컬인 ‘본하’와 클럽을 운영하며 드바이를 지키는 기타리스트이자 전 보컬인 ‘우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매일 클럽을 찾아오는 한 여성에게 마음을 빼앗긴 본하는 여성에게 만나자는 쪽지를 남기지만 여자는 오지 않고 떠나간 여인을 잊지 못한 본하는 결국 약물에 손을 대며 우빈과 갈등을 빚는다.

세상에 불만을 가지며 때로는 까칠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우빈 역에 최재웅, 김종구, 김경수, 이율이 캐스팅됐다. 초연에서 우빈으로 활약했던 최재웅이 다시 한번 <트레이스 유> 무대에 오른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연극 <일리아드>, 뮤지컬 <광주> 등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 김종구는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는 작품에 함께 하게 되어 긴장되고 설렌다. 즐거운 무대를 만들겠다” 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경수는 뮤지컬 <검은 사제들>, <스모크> 등 작품마다 뛰어난 캐릭터 분석력과 시원한 보컬을 보여주는 배우인 만큼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우빈 역시 그만의 독보적인 캐릭터로 표현해 줄 것이 기대된다.

<트레이스 유>에서 우빈과 본하 역을 모두 선보인바 있는 배우 이율도 이번 작품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이전 공연을 통해 특유의 리듬감 넘치는 모습으로 상대역과 환상의 케미를 보여줬던 터라 기대감을 높인다.

세상에 버림받고 자란 저항의 상징. 하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본하 역에는 박규원, 이해준, 양지원, 강상준이 출연한다.

지난 <트레이스 유>에서 본하의 복잡한 내면을 보여준 박규원은 “꼭 다시 한번 하고 싶었던 작품이라 출연하게 되어 기쁘다. 좋은 선후배들과 함께해서 더없이 행복한 마음으로 연습에 참여하고 있다”라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블랙메리포핀스>와 <알앤제이> 등 화제작에 이름을 올리며 활약하고 있는 배우 이해준은 매력적인 보이스와 마스크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는 배우다. 이번 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연기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광화문 연가>와 <마마, 돈크라이>에서 변화무쌍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양지원은 본하의 반항적인 모습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녹여내 무대 위 화려한 존재감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신과 함께_저승편>, <다윈 영의 악의 기원> 등 서울예술단 레퍼토리에서 활약하며 관객들에게 존재감을 드러냈던 강상준의 캐스팅도 눈길을 끈다.

한편 라이브 밴드의 강렬한 락 사운드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인상적인 무대를 선사해 회전문 관객을 탄생시킨 뮤지컬 <트레이스 유>는 이번 시즌 컴백을 앞두고 새로운 곡을 추가하여 관객들에게 더욱더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