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시장 재진출‥KB국민은행, 부코핀 은행과 신주인수계약 체결

송현섭 기자 승인 2018.07.02 18:0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6일 인도네시아 소매금융 전문은행인 부코핀 은행(Bank Bukopin)과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또한 이번 주식인수 계약은 지난달 29일 인도네시아 현지 금융당국(OJK)에서 신주인수 적격기관으로 승인을 받았다.

부코핀 은행은 이달 12일 자본금 증자를 위해 신주인수권을 기존 주주를 대상으로 교부한 뒤 2주간 권리행사 기간을 거치며, KB국민은행은 오는 26일 최종 지분율 확정시 최대 22%의 지분 취득 여부가 최종 결정돼 2대 주주의 지위를 확보할 예정이다.

따라서 이번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과 주식 인수절차가 차질 없이 이행되면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 인도네시아 BII은행(현 메이뱅크 인도네시아) 지분을 매각한 뒤 10년만에 인도네시아 현지시장에 재진출에 성공하게 된다.

한편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은 현지 자산기준 14위의 중형 은행(BUKU 3)으로 전국 322개 지점망을 갖추고 있으며, 개인고객과 SME(Small & Medium Enterprise)고객 위주의 리테일 사업과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