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밋테일, 가상화폐 포털시대 선도..후오비 카니발서 ‘비트케이’ 오픈

송현섭 기자 승인 2018.07.31 13:14 의견 0
가상화폐 포털 '비트케이'의 개발회사 언리밋테일 김창우(오른쪽), 양성우(왼쪽) 공동대표 (사진=언리밋테일)

[한국정경신문=송현섭 기자] 앞으로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포털시대가 열린다.

‘언리밋테일(UNLIMIT TAIL)’은 후오비 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정보포털 ‘비트케이(bitK)’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따라서 언리밋테일은 오는 8월2·3일 이틀간 열리는 ‘후오비 카니발(Huoni Carnival)’에서 종합 가상화폐 정보포털 비트케이를 선보인다.

후오비 카니발은 세계 최대 가상화폐 채굴업체 비트메인(Bitmain)의 우지한(Jihan Wu) 대표와 비트코인닷컴 로저 버(Roger Ver) 대표가 참석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언리밋테일 김창용 공동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비트케이 론칭 발표와 함께 내달 3일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블록체인의 확장’을 주제로 서비스 개념과 활용방안을 소개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비트케이는 시세비교와 속보 및 포럼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자산변동과 자동 원화계산 서비스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트케이는 또 전문가의 분석 콘텐츠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정보수집, 가상화폐 표준지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언리밋테일 양성우·김창용 공동 대표는 “급성장하는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기술만큼 시장 전반에 대한 정보도 중요하다”며 “검색형 블록체인·가상화폐 정보포털 서비스 비트케이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들 공동대표는 “성숙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비트케이를 글로벌 정보 미디어 허브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