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트 트러스트, 비트렉스 거래소 상장

강헌주 기자 승인 2021.05.06 16:38 의견 0

[한국정경신문=강헌주 기자] 자산관리 플랫폼 & 지불형 코인 피스트 트러스트(PIST TRUST)가 비트렉스(BITTREX) 거래소에 7일 신규 상장된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원스톱 플랫폼이다. 이전까지의 디지털 자산보다 높은 신뢰성과 보안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디지털 자산 간 교환 서비스와 쉽고 빠른 현금화, 실물경제와 결합해 디지털 자산으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범용성, 그리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연결해 보다 합리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스트 트러스트의 핵심 가치는 무신뢰 금융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오늘날 금융 산업은 상호작용하는 수많은 시스템들의 집합체이지만 이것은 막대한 자원 낭비를 수반한다. PIST는 전통적인 금융 인프라의 장애물을 극복하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가 피스트 트러스트 플랫폼 안에서 손쉽게 스테이블코인을 생성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통 금융사업의 고객의 자산 관리 및 운용 업무는 중앙 집중식 데이터 저장방식으로 예방 및 통제가 수동적이다. 데이터 처리 및 유통 과정 또는 은행 시스템 전반에 걸쳐 투명성이 부족하고 데이터 처리가 부정확하면 프로세스가 느려져서 데이터 추적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문제점이 있다.

이와 달리 피스트 트러스트는 블록체인 기술인 분산데이터 저장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크로스체인의 상호 운용성을 더해 다양한 네트워크 간의 정보 및 가치 교환을 가능하게 한다. 노드 검증 및 데이터 권한을 확인할 수 있는 메커니즘으로 각 데이터의 회사와 사용자를 식별하고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한다. PIST 네트워크는1000 TPS 이상의 처리속도를 자랑하며 빠르게 트랜잭션을 진행한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PIST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컨트랙트이며, 크로스체인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천 개의 디지털 자산을 지원한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6일 비트렉스 거래소 내 지갑이 생성됐으며 이튿날인 7일 0시부터 비트렉스 BTC/USDT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