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현장화 가속"..우미건설, 스마트워크로 업무환경-조직문화 개선

강헌주 기자 승인 2021.04.23 13:55 의견 0

우미건설 직원들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자료=우미건설]

[한국정경신문=강헌주 기자] 종합부동산회사 우미건설(대표이사 배영한)이 스마트 워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조직 문화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우미건설은 지난해 6월 강남 사옥으로 이전하며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화상회의 시스템, 무선 PT환경 등을 구축했고 인터넷 속도도 약 10배 정도로 증설하며 하드웨어적 완성도를 높였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협업 플랫폼 '팀즈(Teams)'를 도입해 오피스 프로그램 공동작업, 화상회의, 채팅, 업무 공유 등비대면 협업 환경을 마련했다.

현장에서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작업지시부터, 도면관리, 공사일보, 사진관리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현장관리' 시스템과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위험성 평가와 관리, 공유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스마트 위험성 평가'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마트워크 도입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으며 권한에 기반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스마트 툴 도입은 온택트 업무 환경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며 "4차 산업혁명으로 더욱 빨라진 디지털 전환과 탈 현장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 환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