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상승세↑ 고개 숙인 사과문 이슈..테슬라 관련주 변동 눈길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4.22 06:46
의견
0
[자료=네이버 증권정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테슬라 주가가 상승 마감했다.
21일(현지시간) 나스닥 증권거래소에 따르면 테슬라 주가는 744.1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전 거래일 대비 3.5%(25.13달러) 오른 값이다.
테슬라는 이날 하락세로 장을 열었다. 하지만 이내 상승 전환에 성공, 고가 744.84달러를 기록하면서 상승 마감했다.
한편 테슬라 관련 이슈로는 상하이 모터쇼서 결함을 주장하고 난동을 피운 고객 소식이 있다. 고객에게 공식 사과하고 중국 정부의 결정에 승복한다는 입장을 발표한 것.
테슬라는 전날 밤 발표한 성명에서 “우리는 차주의 문제를 제 때에 신속하게 해결하지 못한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각종 의견과 건의, 비판을 적극적으로 청취할 것”이라며 “해당 차주의 불편을 최대한 보상하기 위해 소유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끝까지 책임을 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테슬라는 또 “이번 일을 처리하기 위해 전담팀을 꾸렸다”며 “합법적으로 차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중국 정부 관련 부서의 결정에 전적으로 복종할 것”이라며 “소비자를 존중하고 법규를 준수하며, 정부 부문의 모든 조사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내 테슬라 관련주에도 이목이 쏠린다. 테슬라 관련주로는 삼성 SDI, LG화학, 엠에스오토텍, 센트랄모텍, 아모그린텍, 영화금속, 계양전기, 명신산업 등이 있다.
해당 종목들은 테슬라의 주가 변동에 따라 상승세와 하락세 오가는 기록을 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