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골프존카운티, 상생 문화 형성 앞장

김형규 기자 승인 2021.03.15 09:12 의견 0
지난 2일 골프존 GLF(Golfzon Live Festival)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제7회 ‘골프라이프’ 캐디 골프 대회 중부사업부 부문에서 개인 우수상을 차지한 (오른쪽) 한경 캐디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자료=골프존카운티]

[한국정경신문=김형규 기자] 골프존카운티가 캐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캐디와 상생할 수 있는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골프존카운티는 지난 2015년부터 7년간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프로그램’과 캐디 골프대회 ‘그린라이프’ 등을 진행해왔다.

올해로 7기를 맞은 북한이탈주민 캐디 양성 프로그램은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골프 캐디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자립을 돕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캐디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비 지원을 통해 교육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2014년 12월, 남북하나재단과 체결한 캐디양성 시범사업으로 지난달 골프존카운티 화랑과 청통에서 배출된 총 16명의 수료자를 포함해 현재까지 약 7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해내며 골프장에 부족한 인력을 수급하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지역 사회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자사 운영 골프장에 근무하는 캐디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캐디 골프 대회 ‘그린라이프’도 매해 개최하며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문화 또한 선보이고 있다. 매해 필드 라운드로 실시했던 본 대회는 올해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골프존 GLF(Golfzon Live Festival)를 통해 비대면으로 지난 2월 초부터 3월 초까지 예선과 결선을 진행했다. 우승팀과 우승자에게는 각 사업부별 캐디 복지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상금과 상품을 수여했다. 총 273명의 캐디가 참가해 직접적인 골프 경험을 쌓으며 현장 활동 역량을 발전시키고 내부 결속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골프존카운티 서상현 대표이사는 “골프존카운티는 라운드 진행에 힘써주시는 캐디분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근무하실 수 있도록 근로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캐디분들과 상호 협력하며 지속적으로 방법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