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생명,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 진행

이정화 기자 승인 2021.03.04 17:21 의견 0
NH농협생명이 농협중앙회와 경기도 안성시 안성팜랜드에서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자료=NH농협생명]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NH농협생명이 농협중앙회와 경기도 안성시 안성팜랜드에서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범국민 선포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개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정현찬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 및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인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농촌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 정책방향인 '농업인이 체감하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동참하고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캠페인 성공을 보장하려는 의지도 담겼다.

이날 참석자들은 농업인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해 예방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캠페인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연중 상시 전개 중"이라며 "농작업 안전 체조, 농기계 조작법, 사고 예방법 등 캠페인 취지를 담은 노래와 홍보모델을 활용한 광고를 제작해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10일까지 NH농협생명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성공을 위한 응원 댓글 남기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월별 농업 안전 수칙 등을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해 SNS 통해 홍보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안전송 챌린지 공모전'도 추진할 방침이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는 "NH농협생명은 '안전농업하세요' 캠페인 실시와 더불어 모든 임직원이 농업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사고 예방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농업인이 농업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