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매부리코성형, 기능·심미적 측면 동시 고려해야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2.17 16:08 의견 0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 [자료=한국정경신문]

[코웰성형외과=강창균 원장] 최근 들어 외모는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하나의 경쟁력으로 여겨지게 됐다. 다양한 부위들 중에서도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줌은 물론 중심을 잡아줘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부위다.

개개인에 따라 코의 모양이 조금씩 달라지게 되는데, 코끝이 아래로 삐죽하게 내려간 매부리코의 경우 코 끝이 밑으로 쳐져 타인에게 고집이 세고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자의반 타의반으로 성형수술을 고려한다.

또한 매부리코는 코 뼈와 연골이 과도하게 발달하거나 코를 다친 후 치유하는 과정에서 코 뼈가 변형된다. 비중격이 휘어져 비중격만곡증과 같은 문제들을 겪고 있는 이들은 기능적인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 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매부리코 성형수술을 통해서는 타인에게 온화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다. 더불어 구조적인 문제들도 인해 발생하는 비중격만곡증이나 비염 등과 같은 문제들도 함께 개선할 수 있다.

또 매부리코 수술은 통상적으로 자기진피를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인공보형물을 사용하는 수술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고 회복기간 역시 비교적 짧다.

다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매부리코 교정 수술을 기대하기 위해선 환자의 상태에 대한 명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수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전문장비들을 동원해 콧등과 코 끝의 변형이 얼마나 진행됐는지 등을 정확하게 살펴봐야 하고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매부리코가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튀어나온 콧등 부분만 살짝 갈아주는 방법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콧등의 뼈가 많이 돌출된 경우는 뼈와 연골을 절제하는 수술이 필요하다. 만약 코뼈의 형태가 지나치게 넓을 때는 이를 좁혀주는 수술도 병행해야 한다.

매부리코 성형수술은 내부 구조가 달라지는 수술이기 때문에 심미적, 기능적인 문제들을 모두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병원을 선정하기에 앞서 세심한 진단을 토대로 알맞은 수술법이 적용되고 있는지, 보형물 사용여부, 사후관리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