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홍보 "이제는 계정 최적화 필요"..'알고리즘 기반 관리 노하우' 컨설팅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1.29 11:02 의견 0

인스타그램 전문 홍보 기업인 ‘인스타즈’는 단순한 팔로워 늘리기보다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계정관리 노하우를 제공한다. [자료=한국정경신문]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최근 인스타그램 스토리 태그 이벤트, 피드 노출 로직 변경, 인기게시물 홍보 등 인스타그램을 통한 홍보 마케팅이 활발하다.

특히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태그 이벤트, 챌린지 등의 인스타그램 홍보 방법은 단순한 SNS 마케팅을 넘어선다. 이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면서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변화로 인해 매장 또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은 물론 자영업자들에게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소통과 홍보 활동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해당 오피셜 계정의 인지도 상승과 계정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렇게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는 현재 체계적인 인스타그램 계정 최적화 육성을 위한 전문가의 노하우가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어떻게 관리하고 운영하는지에 따라 계정 최적화가 이루어지고 인기게시물 노출 가능성이 확대돼 계정 홍보 효과와 컨텐츠의 확산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인스타그램 전문 홍보 기업인 인스타즈는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계정 최적화와 계정 관리, 육성을 위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스타즈 사업부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육성해 최적화시키는 과정에서 계정 인게이지먼트를 상승시킴으로써 게시물 게재 시 인기게시물 영역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면서 "더 나아가 추천 게시물 및 둘러보기 영역에도 광고주의 게시물들이 노출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단순한 팔로워 늘리기가 아닌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계정관리 노하우를 연구분석해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국내 팔로워를 확보하고, 고품질 계정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객들에게 컨설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컨설팅을 토대로 해당 계정에 맞춤 전략을 제시하고 계정 최적화를 위해 체계적인 방법으로 계정을 육성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스타즈’에서는 다양한 SNS마케팅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각 브랜드에 맞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