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기업 네오플 친환경 활동 눈길..CU와 함께 종이봉투 캠페인

김진욱 기자 승인 2020.10.14 18:00 의견 0
네오플이 2021년 12월까지 자체 제작한 종이봉투를 제주도 지역 CU에 제공해 환경보호에 나선다. (자료=네오플)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던전앤파이터’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이 친환경 활동에 나선다.

네오플은 14일 제주도 환경 보호를 위해 편의점 브랜드 CU와 협약을 맺고 친환경 종이봉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오플은 올해 10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제주도 내 CU 점포 150곳에 매달 1000장씩 총 225만여장의 친환경 종이봉투를 지원한다.

종이봉투는 전량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돼 CU 이용자들에게 환경보호의 의지를 전달한다. 편의점 이용객들에게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제공되는 것.

봉투 제작 비용 등 제반 사업 비용은 모두 네오플에서 부담한다.

네오플 노정환 대표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온 CU와 함께 이번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네오플은 앞으로도 제주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사단법인 제주올레 ‘클린올레(CLEAN OLLE)’ 캠페인을 후원하고 제주 지역 보육원 졸업 대학생 기숙사비 지원 하는 등 네오플이 위치한 제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