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터치결제 켜줘" 한마디로 오프라인 결제..신한카드 '보이스 터치결제' 론칭

조승예 기자 승인 2020.09.16 10:30 의견 0
신한페이판 이미지 (자료=신한카드)

[한국정경신문=조승예 기자] 신한카드가 음성 인식을 통한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론칭한다.

신한카드는 16일 신한페이판 터치결제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보이스(Voice) 터치결제' 서비스를 21일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인 빅스비와 연동해 음성으로도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하다. 

터치결제 서비스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신용카드사 최초로 개발한 모바일 기기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다. 

음성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빅스비가 설치된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신한페이판 고객은 말 한마디로 결제 메뉴를 실행할 수 있다.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켜줘",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연결해줘",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시작", "하이 빅스비, 신한 터치결제 틀어줘" 중에 한가지로 음성 호출만 하면 된다.

한편 신한카드와 삼성전자는 '보이스(Voice) 터치결제'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빅스비로 터치결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GS25 편의점 상품권, 마이신한포인트 등 경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