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전시회도 온라인으로..카카오커머스 보드게임協과 '톡딜' 운영

김진욱 기자 승인 2020.09.14 11:31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2020 보드게임콘 온라인'과 협업해 오는 16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톡딜 보드게임콘’을 진행한다.

카카오커머스의 이번 시도는 언택트페어 분야를 확장하기 위한 것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8월에는 (주)베페와 손잡고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에서 ‘톡딜베페 언택트페어’를 개최한 바 있다.

‘2020 보드게임콘 온라인’은 14~17일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인원의 집합이 불가능한 현실에서 오프라인 박람회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온라인 행사로 기획됐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온라인 3D 전시장을 구현해 PC와 모바일에서도 오프라인 전시장에 방문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 행사에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및 쇼핑하기 톡채널 메세지를 통해 ’2020 보드게임콘 온라인’에 참가하는 유관 기업들의 신제품 소개 및 판매를 지원한다. 참가 기업들은 자사 톡스토어 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의 톡딜에서는 보드게임콘 개최 기간 동안 카카오톡 쇼핑하기 및 코리아보드게임즈 톡스토어 등을 통해 총 500여종 이상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국내 보드게이머들이 기다려왔던 대작 보드게임 '광기의 저택' 신규 확장의 최초 출시, ‘코코너츠’, '할리갈리', '다빈치 코드', '뱅' 등 베스트셀러 톡딜 기획전, 희귀/소량상품 한정 판매 등 특별전도 마련된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및 톡스토어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파트너사들과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며 “카카오커머스의 서비스와 채널을 결합한 ’톡딜 보드게임콘’은 보드게임 분야 온라인 이벤트 중 최대 규모로 진행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