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설계 기술력 인정 받았다..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 공사 수주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8.14 09:47 의견 0
서울 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 조감도 (자료=SK건설)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SK건설이 서울시가 8년 만에 발주한 토목 기술형 입찰에서 설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SK건설은 서울시가 기술형 입찰로 발주한 '동부간선도로 창동~상계 지하차도'의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창동·상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서울 동부간선도로 창동교에서 상계교까지의 구간(1.7km)을 3차로 지하차도로 건설하는 공사다. 기존 도로에는 중랑천을 따라서 총 연장 0.9km, 폭 25∼30m 규모의 공원을 조성한다.

SK건설은 대우건설, 대림건설, 호용, 서우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사를 수주했다. 총 공사금액은 1568억원으로 SK건설 지분은 40%다. SK건설은 설계와 시공을 일괄 수행한다. 8개월간 실시설계와 우선시공분공사(사전 공사)를 병행한 후 본 공사에 들어간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54개월이다.

SK건설 조정식 인프라사업부문장은 "서울시가 8년 만에 발주한 토목 기술형 입찰에서 설계 기술력을 인정받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SK건설의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향후 발주 예정 사업에서 추가 수주를 따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