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크리스마스 즐기려면? "신상 케이크 골라봐"..스타벅스·투썸·하겐다즈

오세영 기자 승인 2018.12.06 16:45 의견 0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 (사진=스타벅스)

[한국정경신문=오세영 기자] 12월의 큰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이다. 사랑하는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보내는 이 순간만큼은 특별한 음식을 준비하기 마련이다.

크리스마스의 대미를 장식하는 음식 가운데 하나를 꼽자면 단연 케이크다. 배부르게 식사한 뒤 가족들과 케이크를 먹으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케이크를 먹으며 달콤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소비자의 지갑이 열리는만큼 유통업계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마련하기 바쁘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맛과 모양의 상품, 투썸플레이스는 '특별한 선물' 시리즈, 하겐다즈는 달콤함으로 승부한다. 

■'딸기'부터 '초코'까지 세상의 모든 맛과 모양..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 출시

늘 시즌 마케팅을 성공시키며 연말에는 여심 저격 다이어리로 고객을 사로잡는 스타벅스는 어떤 제품으로 크리스마스를 준비했을까. 스타벅스는 올해 5개 제품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1개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마련했다.

'딸기 쿠키 치즈 케이크'는 신선하고 달콤한 겨울 딸기가 케이크 윗부분을 가득 채운 제품이다. '쿠앤크 카라멜 케이크'는 부드러운 초콜릿 시트 사이에 블랙 쿠키와 생크림을 섞어 만든 쿠앤크와 진한 카라멜 크림이 겹겹이 발라져 달콤함을 선사한다.

'크리스마스 리스 파운드 케이크'는 호두와 피칸을 넣어만든 크리스마스 리스 모양의 마블 파운드 케이크다. '7 레이어 가나슈 케이크'는 7층의 시트와 크림이 달콤한 층을 이루는 레이어 케이크다.

'크리스마스 부쉬 드 노엘'은 달콤한 초코 시트와 부드러운 생크림, 상큼한 다크체리가 어우러진 통나무 모양의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다. 5종의 홀케이크에 이어 하겐다즈가 스타벅스 전용으로 제작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최초로 선보인다. 스트로베리와 프랄린 크림 두 가지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상품 6종을 오는 17일까지 예약 주문을 통해 판매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다양한 맛과 모양의 상품 구성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신선한 품질을 위해 예약 주문한 일정에 맞춰 제작한다"고 설명했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CJ푸드빌)

■당신은 특별하니까..투썸플레이스, "케이크는 고객에게 주는 '특별한 선물'"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 상품에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당신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선물(Special treat)'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크리스마스 티아라'는 부드러운 휘낭시에 위에 헤이즐넛 초콜릿 무스, 새콤달콤한 만다린 쥬레, 바삭한 견과류가 함께 씹히는 케이크다. 레드 컬러의 둥근 리스 모양 시트와 마치 왕관처럼 올라간 초콜릿 장식품이 화려함을 뽐낸다.
 
'화이트 오너먼트' 케이크는 바삭한 초코 크런치 위에 아몬드 프랄린 화이트 초콜릿 무스와 살구, 아몬드 봉봉이 들어갔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만큼 다채로운 식감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달려있는 오너먼트(Ornament, 장식물)를 연상케 하는 하얀색 외관이 눈길을 끈다.
 
'스노우 블랙벨벳 케이크'는 땅 위에 눈이 소복하게 내린 것 같은 모양이다. 크림치즈 크림을 바르고 달콤한 체리를 넣은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웃고 있는 눈사람 모양의 '눈사람 마카롱'과 크리스마스 대표 색상인 녹색으로 만들어진 '그린티 크렘슈'도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화려한 투썸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즐기는 작은 사치가 연말의 큰 만족과 행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마치 실제의 왕관을 선물하는 듯해 사랑하는 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겐다즈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하겐다즈)

■달콤함으로 승부본다..하겐다즈, 베스트셀러인 '초콜릿 컬스' 업그레이드

하겐다즈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되는 '화이트 초콜릿 컬스 케이크'와 '초콜릿 컬스 케이크' 등 두가지 종류를 선보인다.

'화이트 초콜릿 컬스 케이크'는 매장 베스트 셀러인 초콜릿 컬스를 화이트 초콜릿 코팅으로 덮은 제품이다. 눈이 덮인 모습을 연상시키는 외형으로 겨울 연말시즌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더불어 시그니처 상품인 '초콜릿 컬스 케이크'는 하겐다즈 제품 가운데 인기가 많은 벨지안 초콜릿의 달콤함과 바닐라 카라멜 브라우니 아이스크림이 완벽한 조화로 이뤄진 케이크다. 또 베리와 초콜릿 컬, 헤이즐넛이 풍성하게 올라갔다.

'화이트 초콜릿 컬스 케이크'와 '초콜릿 컬스 케이크'는 지난 1일부터 여의도점, 서초점, 교대점, 도곡점, 미금점, 판교점, 대구신세계, 양산점, 부산용호자이점, 부산마린시티점 등 하겐다즈 샵 10곳에서 판매되기 시작했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보는 즐거움은 물론 먹는 즐거움도 선사한다"며 "케이크를 받고자 하는 날짜보다 7일전에 예약을 해야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