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폭행 '물타기' 본격화? '양비론' 속 진실 흐리기?

김미정 기자 승인 2018.11.15 10:09 의견 41
이수역 폭행이 주요 포털 실검 1위에 이틀째 올라 주목된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정경신문 = 김미정 기자] 이수역 폭행 사건이 당초 예상대로 시나브로 ‘물타기’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말 그대로 ‘양쪽 다 잘못했다’는 취지다. 여성측도 잘못했고 남성측도 잘못을 했으니 이수역 폭행을 문제화 시키지 말자는 숨은 의도로 보인다.

이수역 폭행 사건의 충격적 진실과 고백, 목격담이 쏟아지고 있고, 남성들이 도주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수역 폭행은 일단 ‘쌍방 폭행’으로 양쪽 모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분위기다. 당장 누리꾼들은 반발하고 있다.

이수역 폭행 사태를 접한 아이디 ‘vean****’는 “페미고 아니고를 떠나서 다수가 소수를, 사람이 사람을 저렇게 폭행하는 건 인간 된 도리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아이디 ‘nanc****’는 “쌍방폭행이면 당당할텐데 남자들은 왜 도망감? 혹시 그 여자들한테 폭행을 당했다는게 옷소매 늘어나고 카드 부러진거고 자기는 뒤통수 뼈 노출되게 폭행한거?”라고 일갈했다.

이수역 폭행을 접한 아이디 ‘byl0****’는 “머리 두개골 보일 정도로 피나는 거랑 단추 뜯어진 거랑 같나요? 피가 밖으로 나와서 살았지 아니면 바로 뇌진탕인데”라고 지적했다. 그만큼 이수역 폭행을 쌍방 폭행으로 몰고 가는 작금의 분위기를 조롱하고 비꼬는 것으로 보인다.

이수역 폭행은 이에 따라 온라인에선 사실상 ‘여혐’으로 규정하고 있다. 단순히 머리가 짧다는 이유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수역 폭행 사건을 여성들이 격노하는 이유다.

남성 우월주의가 이번 이수역 폭행 사태를 초래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아이디 ‘gook****’는 “덩치가 큰 남자들이었다면 주눅 들어서 아무런 말도 못했을 것이면서 여자들이라고 자신들이 쪽수도 많겠다, 이때다 싶어서 그 남성성이라 믿는 잘못된 행동을 한 것”이라고 저격했다. 상대방이 여성이 아니라 남성이었다면 이수역 폭행과 같은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이수역 폭행 사건은 현재 양쪽 모두 입건된 상태다. 피해자도 가해자가 돼 버린 셈. 이와 관련해 경찰 측은 복수이 언론을 통해 “양쪽 모두 서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양측 다 입건했다”고 전했다. 이수역 폭행이 물타기가 아니냐는 조롱이 나오는 이유다.

이에 따라 일각에선 여성 혐오를 상대로 한 제2의 이수역 폭행이 또다시 발생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당장 맘카페 등에선 공권력을 조롱하고 비판하는 이수역 폭행에 대한 갑론을박이 뜨겁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