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결제와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이마트24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가 오픈 한 달 만에 결제건수 5배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마트24는 8월 말 출시한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를 활용한 주차별 평균 결제건수가 8월 4주차(26~31일) 대비 9월 4주차(22~28일) 5.4배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결제건수는 9월 1주차(1~7일) 전주 대비 3.7배 증가를 시작으로 꾸준히 우상향하며 앱 서비스 개편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마트24가 8월 말 출시한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 결제건수가 전월대비 5.4배 증가했다.(사진=이마트24)
또 9월 일일활성사용자(DAU)도 전월 대비 14% 상승하는 등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수치는 올해 첫 두 자릿수 증가로 고객 편의성 개선이 숫자로 확인된 셈이다.
이마트24는 제휴포인트 적립·사용, 통신사 할인 등의 기능을 제공하던 기존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에 QR 간편결제 기능까지 추가하면서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에 모바일 앱 가입자수와 QR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10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에 신용/체크카드를 첫 연동하는 고객들에게 신세계포인트 500P를 제공한다. 이번 혜택은 결제수단을 등록하는 것만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매장에서 앱 QR로 첫 결제하는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이마트24 매장전용 오뚜기 불오징어볶음면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방법으로 롯데웰푸드 컬래버 상품인 빵빠레 소프트스낵 초코우유맛과 롯데샌드 설레임맛 등 인기 상품 6종을 결제하면 1+1 덤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담배, 서비스 등을 제외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앱 QR로 결제 시 신세계포인트 10배를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유진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파트너는 “지난 약 한 달 동안의 모바일 앱 사용실적을 확인한 결과, QR 간편결제건수와 DAU 등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 등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